경영학 전공(Major of Business Administration)
교육목표
경영학 전공은 기업 등 조직의 경영에 필요한 경영관리 직능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을 위하여 운영된다. 이 전공 과정에서는 회계, 인사조직, 생산마케팅, 경영정보 등의 경영학 세부 분야를 심도있게 전공할 수 있으며 아울러 경영학 전체를 통합적 시각에서 이해하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.
교과과정
구분 | 경영학전공 | 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학기 | 2학기 | |||||
이수구분 | 과목명 | 학점 | 이수구분 | 과목명 | 학점 | |
공통 과목 |
전공선택 | 경영학원론 | 2 | 전공선택 | 경영학원론 | 2 |
전공선택 | 경영프로젝트 | 2 | 전공선택 | 경영프로젝트 | 2 | |
전공선택 | 경영철학 | 2 | 전공선택 | 경영철학 | 2 | |
전공선택 | 상법 | 2 | 전공선택 | 상법 | 2 | |
전공선택 | 경영사례세미나 | 2 | 전공선택 | 경영사례세미나 | 2 | |
전공선택 | 경제학개론 | 2 | 전공선택 | 경제학개론 | 2 | |
전공선택 | 경영학 토론 | 2 | 전공선택 | 경영학 토론 | 2 | |
전공선택 | 비즈니스 트렌드 | 2 | 전공선택 | 비즈니스 트렌드 | 2 | |
경영 일반 |
전공선택 | 경영전략 | 2 | 전공선택 | 경영과 문화 | 2 |
전공선택 | 관광산업의 현황 세미나 | 2 | 전공선택 | 전략사례세미나 | 2 | |
전공선택 | 관광조사분석 | 2 | 전공선택 | 관광조사분석 | 2 | |
전공선택 | Capstone 경영전략 시뮬레이션 | 2 | ||||
경영 정보 시스템 |
전공선택 | 경영정보 | 2 | 전공선택 | 데이터 경영 | 2 |
전공선택 | 디지털 융합 사회 | 2 | 전공선택 | E-Business 세미나 | 2 | |
국제 경영 |
전공선택 | 글로벌 마케팅 | 2 | 전공선택 | 국제경영 | 2 |
전공선택 | 해외시장경영 | 2 | 전공선택 | 기업과 환경 | 2 | |
전공선택 | 비즈니스 협상 | 2 | 전공선택 | 다국적 기업론 | 2 | |
마케팅 | 전공선택 | 마케팅 관리 | 2 | 전공선택 | 소비자행동론 | 2 |
전공선택 | 마케팅 사례분석 | 2 | 전공선택 | 계량마케팅 | 2 | |
전공선택 | 광고론 | 2 | 전공선택 | 브랜드경영 | 2 | |
운영 관리 |
전공선택 | 생산운영관리 | 2 | 전공선택 | 서비스운영관리 | 2 |
전공선택 | SCM | 2 | 전공선택 | 데이터와 의사결정 | 2 | |
전공선택 | 서비스 사이언스 | 2 | 전공선택 | 경영통계 | 2 | |
인사 조직 |
전공선택 | 조직행위론 | 2 | 전공선택 | 인사관리 | 2 |
전공선택 | 조직행위세미나 | 2 | 전공선택 | 인사관리세미나 | 2 | |
전공선택 | 기업윤리 | 2 | 전공선택 | 리더십 | 2 | |
재무 관리 |
전공선택 | 재무관리 | 2 | 전공선택 | 투자론 | 2 |
전공선택 | 기업재무론 | 2 | 전공선택 | 파생상품론 | 2 | |
전공선택 | 경영분석 | 2 | ||||
회계 | 전공선택 | 회계원리와 재무제표 | 2 | 전공선택 | 세무회계와 세무전략 | 2 |
전공선택 | 재무회계와 회계전략 | 2 | 전공선택 | 관리회계와 원가전략 | 2 | |
기타 | 전공선택 | 논문지도 | 3 | 전공선택 | 논문지도 | 3 |